추석날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혹시 어떤게 있으신가요? 저는 토란국도 좋아하고 전도 좋아하는데 시골에 내려가서 가장 기다리는 시간은 아무래도 송편이 아닐까싶어요! 가끔 할머니가 저를 위해 꿀떡도 준비해주시는데 올해도 엄청 기대됩니다~ 어제 갑자기 머리가 너무 아팠어요.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어서 그런가봐요. 마음을 좋게 먹으려고 해도 주변에 자꾸 저를 괴롭히는 사람들이 많아서 화가 나는 요즘이예요. 지난주에 동생이 결혼을 했어요. 저보다 먼저 갔는데 사연있는 사람처럼 결혼식에서 너무 많이 울어버렸어요. 뭔가 그래도 각별했던 동생인데 이제 떨어져서 산다고 하니 감정이 격해졌나봐요. 오늘은 구기자가 몸에 좋은 이유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린 잎은 밥과 함께 쪄서 먹기도 해요. 또한 된장국에 넣어 먹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가 된답니다. 간혹 나물로 만들어 드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아직 시도해보지는 못했네요. 꾸준히 챙겨먹으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소장에서 아미노산과 포도당이 흡수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지방간 예방에도 상당히 좋아요. 비타민C와 루틴 등의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혈압조절 역할도 해준답니다. 특히 평소 저혈압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자주 챙겨드신다고 하더라구요.



    구기자는 옛날부터 중국에서 약재로 사용을 하였던 열매입니다. 이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기도 하였는데, 최근에는 미국을 시작하여 영어권 국가에서는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 시작하면서 가치또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이를 섭취하곤 했지만, 효능을 알아보니 다이어트보다 더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제대로 알아본 뒤 꾸준하게 섭취할 계획을 하고 있었습니다.



    구기자는 더운 여름날 차로도 마실 수 있으며 약재로도 사용되기도 하는데요. 과거에는 인삼과 하수오오 함께 3대 명약으로도 사용되며 널리 알려진 열매입니다. 최근에는 영어권 국가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받아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알려지면서 효능과 영양 가치 평가에서 높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좋게 평가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빨간 열매는 예로부터 중국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심지어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상에 이점을 많이 준다고 하네요. 저는 구기자가 전립선 건강에 좋고, 비타민이 많다는 것을 생각해서 달여 먹었는데요. 오늘은 다른 건강상의 이점도 체크해보도록 하겠습니다.우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100g에 13.26g이라는 단백질이 들어있느니 식물치고는 아주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섬유질 또한 13g 이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왠만한 과일, 야채의 식이섬유 함유량보다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전부터 엄마가 구기자차가 눈에 좋다고 끓여줬던 기억이 있어요. 어릴 적에는 사실 몸에 좋다는 말이 쉽사리 각인되지 않게 되죠. 그만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의 소중을 서서히 깨닫게 되는 거고요. 고지베리의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과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와 C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감염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해요. 또한 항산화 성분 중에 카로티노이드가 있는데 이는 암세포를 억제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요즘엔 유명 연예인이 이걸 먹었다더라 하면 불티가 나게 팔리는 게 법칙이라죠? 그도 그럴 것이 사람의 심리가 TV에 나오는 완벽한 외모를 어쩌면 나도 누릴 수 있을까 하는 기대와 호기심인 것 같아요. 최근에 할리우드 스타들이 매일 즐겨 먹는다는 동양의 약재가 있어서 화제가 되었죠? 몸매 관리는 물론, 젊음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섭취하는 건 다름 아닌 구기자인데요. 할리우드에서는 고지베리라고 불리는 이 붉은 열매의 효능을 알아보니 그들이 열광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고요. 그럼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미용에도 참 좋은 효능이 있더라구요. 일명 셀룰라이트라고 하는 피하지방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고,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공복에 마시기도 좋아요. 저도 아침에 바쁠 때 식사 대신 차를 마시고 나갈 때가 있었는데 신기하게 포만감이 오래 가더라구요. 자기 전에 마시면 속도 편안하고 숙면을 취하는 데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해요. 기미나 주름 등을 예방하고 콜라겐 생선을 촉진하는 효과까지! 앞으로도 더더욱 꾸준히 챙겨먹어야겠어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