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히 9월이 되니까 더위가 좀 가신 것 같아서 좋은 것 같아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 부니까 기분이 좋더라구요 여름에 못했던 운동을 이제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트레스 받을 때에는 매콤한 음식이 제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엽기떡볶이 오리지날 1단계를 주문했는데 지금 매워서 난리가 났지 뭐예요... 그래도 시원한 에어컨 아래에서 매콤한 음식을 먹으니 스트레스가 날라갑니다~ 해가 많이 짧아졌더라구요. 예전에는 8시 가까이까지 해가 밝았던 것 같은데 확실히 해도 짧아지고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니 날씨도 좋고 여름도 이렇게 가나봅니다. 아, 그리고 오늘은 아이폰 8 스펙에 대해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두께는 가장 하위 모델인 만큼 XS보다는 두꺼운 편입니다. 하지만 색상이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애플 최초로 가장 다양한 색상의 제품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2018년도 이전에는 기존에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아이폰이 이렇게 화려한 색상으로 출시되었다는 것부터 혁신이었죠. 하지만 기존에 시크한 색감을 선호했던 분들이라면 이렇게 화려하게 출시된 아이폰XR에 적응하는 시간이 좀 필요했었습니다. 현재는 아이폰11 역시도 색상이 다양하게 나오면서 이 후에는 이러한 스타일로 꾸준히 출시될 예정인 듯 합니다.



    아이폰 8 관련 내용으로 XS의 경우, 저장공간에 있어 64GB 다음에 바로 256GB를 선택해야 하는 점이 있었습니다. 64GB와 256GB 중간에 있는 128GB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더 비싼 가격을 내고 256GB를 구입해야 했는데요. 아이폰XR의 경우 128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니즈를 얼마든지 충족해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어플의 용량도 높아지고, 사진이나 동영상의 화소도 좋아짐에 따라서 용량도 덩달아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렇지만 256GB는 조금 과한 용량이라고 생각할 수 있죠. 그런 면에서 128GB는 가장 무난하면서도 부담없는 용량이 될 수 있는데요. XS에서는 128GB를 고를 수 없지만, 본 모델에서는 선택이 가능하므로 이것도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능적인 면에서도 1년이 지난 디자인이지만 모든 게임이 다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와 비교했을 때 싱글코어는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스마트폰이 아직 없을 정도이며 멀티코어의 경우 스냅드래곤 855랑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이러한 멀티코어는 노트 10이랑 비슷한 수준이랍니다. 아마 아이폰XR 쓰시는 분들은 이러한 점 때문에 꾸준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색상이 만족스럽지 못한다는 이유로 인해 5C의 경우 인기가 좋지 못했던 것인데요. 처음 아이폰XR이 나왔을 때, 이때를 생각하고 사람들이 적지 않은 거부감을 보였습니다. 실제로 색상의 경우 화이트와 블랙, 옐로우, 코럴, 레드, 블루 등 6가지의 색상을 선보이곤 했는데요. 기존의 애플 제품에 비해서 더욱 장난감스럽다, 고급스럽지 못하다는 이유로 많이 외면을 하기도 했죠. 이렇게 본 모델도 성공이 아닌 아쉬운 작품으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게 되는 것인가 라는 우려를 낳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그 우려는 유저들이 사용하면서 잠식을 단번에 시키게 되었습니다.



    사이즈는 XS보다 약간 큰 사이즈를 가지고 있는데요. 요즘에는 스마트폰이 전체적으로 크게 나오기 때문에 아이폰XR의 사이즈가 엄청 크다고는 못 느끼실 듯 합니다. 그립감은 그냥 적당한 수준으로 엄청 좋다거나 엄청 좋지 않다고는 못 느낄 그립감 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2942mAh로 삼성과 비교하자면 낮은 용량이지만 아이폰을 사용하기에는 그닥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는 사이즈입니다.



    아이폰 8 외에도 일단 아이폰XR의 화면 크기는 6.1인치인데요. 이것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선보이는 XS보다 조금 더 큰 화면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영상시청이나 스트리밍, 그리고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더욱 합당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었어요. 거기다 리퀴드 레티나 HD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더욱 깔끔한 화질을 제공하게 되었죠. 그와 동시에 트루톤까지도 적용되어 화면 밝기 부분까지도 이질감 없이 얼마든지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조절도 할 수 있답니다. 이런 장점들로 인해 본 모델의 인기가 더욱 높아진 것이 되겠죠. 이렇게 스펙이 좋은데 가격대는 XS에 비해서 훨씬 저렴하니 많은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구매한 것이었답니다.



    아이폰XR은 삼성페이같은 편리성이 없기 때문에 더욱 구입을 고려를 해보아야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실생활에서는 핸드폰은 땔레야 땔수 없는 기기가 되었지만 애플의 활용도적인 부분에서는 아직까지 많은 발전을 해야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물론 최근에 들어서 많은 부분들을 개선을 하였지만 아직까지 경쟁사에 비교가 되지 않는 수준의 편리성을 보여주고 있기에 애플의 핸드폰을 구입을 하려는 분들은 이점들을 전부다 고려를 하고 구입을 해야한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제 아이폰 8 스펙에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